태국 여행(2018.1)

[태국 여행 9일차] 치앙마이 대학교의 축제를 보다!

권세민 2018. 3. 1. 11:10
728x90

축제를 보고 느낀 감정 : 치앙마이 대학교는 아시아 넘버 원이다!!


미술관을 보고 나서

6시 쯤에 드디어 치앙마이 대학교에 도착하였다.


치앙마이 대학교. 스태디움 입구.

거리에 포장마차처럼 음식점이 엄청 많이 있다.

학생도 엄첨엄청 많고, 오토바이도 진짜 많다.


이렇게 길거리 음식 파는 상점이 줄지어 있다.

치킨너겟이 맛있어 보인다.


치킨너겟을 30B에 먹었다.


운동장 입구. 운동장은 진짜 넓다.

그리고 축제에 대한 설명인줄 알았는데, 돌아와서 구글번역기를 돌려보니

그냥 준수사항이었다.

(소지품 분실을 조심하라, 운동화를 신어라 등등)


단과대별로 자리를 정하고, 퍼포먼스를 자리 배치를 하고 있었다.

일반인도 입장 가능하다. 다만 입장 전에 대학생들이 직접 소지품 검사를 한다!!

(한국 대학 축제에서 소지품 검사하는 축제가 있었던가....)

역시 치앙마이 대학교*.... 그들은...


치앙마이 대학교(Chiang mai university) : 태국 지방 대학중 최고의 명문대로 꼽히는 대학으로, 태국 전체에서도 랭킹에 드는 대학이다. 1964년에 설립된 태국 최초의 지방 대학이다. 총 4개의 캠퍼스가 있는데, 이 4개를 다 합치면 하나의 도시가 된다고....


그리고 대학 축제 스폰서가 있는지 곳곳에 스폰서 광고가 붙어있다.

아직은 입장 초기라서 사람이 별로 없다.


멀리 관중석과 그 뒤에 그림을 배경으로 올려놓았다.

규모가 엄청 커서 물어보니 모든 단과대가 다 참여한다고 한다.

치앙마이 대학교에는 약 20개의 단과대가 있다.

그중 한개가 어제 미리 본 의과학(Medi-tech) 대학이었다.

(의공학인줄 알았는데 의과학이더라)


악기도 미리 설치해 놓는다.


드디어 첫 번째 공연이 시작되었다. 저렇게 단과대 하나가 자리를 하나씩 차지하고 그 앞에서 공연을 한다.

현수막을 자세히 보면 smart agriculture 라고 적혀있다. 농업대학인 것 같다.



중앙에 조명을 받은 2명이 사회자이다.

모두 여장을 하고 있다. 한명은 약간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처럼 분장했다.

다른 공연에서도 여장 남자를 매우 많이 볼 수 있었다.

(고등학교 장기자랑 느낌이 살짝 난다.)


Spirit Night 의 규칙은 단과대당 10분씩 공연을 한다. 그리고 심사위원 6명이 계속 심사를 한다.

사진 촬영하는 사람도 엄청 많았고, 중앙의 대형 전광판에 모두 생중계 된다.


그럼 공연이 실제로 어떤지 잠깐 보자!!

이어지는 영상이다.



도라에몽은 나도 아는 캐릭터라서 찍었다.

태국어를 알았으면 공연 내용이 뭐라하는지 알았을텐데 아쉽다.ㅠㅠ


다음은 우리가 어제 봤던 의과학대학 팀의 공연 영상이다.

이어지는 영상.


다들 진짜 열심히 준비한게 느껴진다.

사실 다른 팀 영상도 찍었으나 사진기에 용량이 없어 다시 지웠다ㅠㅠ

다음부터 에스디카드 용량은 무조건 큰걸 가져가자ㅠㅠ

아래는 전체 영상이다.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었다.

실제로 공연이 한창일 때는 그 큰 운동장이 거의 다 찼었다.


거의 5시간이다.


드디어 우승팀 발표!!


 진짜 놀랍게도 어제 봤던 의과학대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

모두 엄청 기뻐했다.

내가 우승한 건 아니지만 괜히 나도 기뻤다.ㅋㅋㅋ


공연은 거의 밤 11시에 끝난다. 

끝나고 너무 피곤해서 숙소로 와서 바로 잤다.


치앙마이 대학교 Sports Day Spirit Night 느낀점 :  첫 번째로 이런 큰 스케일의 모든 단과대가 다 참여하는 공연이 있어서 놀랐다. 내가 다니는 학교에도 축제와 체육대회가 있지만 이렇게 크게 열리지는 않았다. 두 번째로 공연의 구성은 고등학교 느낌이 강한데, 공연 하는 사람과 무대 설비, 퀄리티, 외부 지원이 대학교 수준으로 바쳐주니까 정말 새롭고 신선했다. 이런 공연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정말 질서를 잘 지킨다. 공연이 끝나면 다음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바리케이트를 넘어서 공연을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다. 근데 여기있는 학생들은 공연이 끝날 때까지 아무도 바리케이트를 안 넘었다. 나는 솔직히 넘으려 했었다... 어쨌든 치앙마이 학생들은 질서를 되게 잘 지켰다. 만약 이 축제를 볼 기회가 된다면 꼭 보는걸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