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블로그 도전기(2018.8-)

정성이 9할,,,약간은 특이한 해물감자전 만들기!!

권세민 2018. 12. 22. 10:08
728x90

친구의 초대로 친구 집에서 해물감자전을 만들게 되었다.

비쥬얼은 정말 이세상의 감자전이 아니었지만, 맛은 있었다.ㅋㅋㅋ


교환학생 같이 온 친구가 고맙게도 오늘 집에 초대해주었다. (사우스마운틴을 간 날)


친구집에 감자가 매우 많아서 우리는 감자전을 하기로 정했다. 감자전 같이 난이도 높은 요리는 처음이라서 약간 긴장되는 순간이었다. 그럼 지금부터 해물감저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물감자전 준비물(2인분) : 감자 12개, 호박, 버섯, 할라피뇨(고추 대신), 모둠 해물, 믹서기, 소금, 후추. 튀김가루나 전분은 따로 필요없는 레시피이다. (믹서기를 이용한 감자전은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다.)


1. 감자 껍질을 다 벗긴다. 감자칼이 있으면 좋은데, 감자칼이 없어서 정말 한참 걸렸다.



2. 감자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버리기.


갈려버린 감자.

색깔이 약간 이상하긴 하다.



3. 갈린 감자를 채에 걸러서 물기 제거하기.

채에 거르는 이유는 밑으로 빠지는 물에서 전분을 얻기 위해서라고 한다.


채 밑으로 빠져나온 감자즙.



4. 15분 정도 기다리면 감자즙 밑으로 전분이 침전물로 나오게 된다. 전분은 감자전을 튀길 때 다시 넣어주면 된다.


감자즙 침전물, 감자 전분이다.



5. 야채와 해물을 얇게 자른다.




6.야채, 해물, 갈린 감자, 감자 전분을 다 섞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준다.


섞긴 했는데, 비쥬얼이 우리가 주로 먹던 감자전은 아니었다.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을 맞췄다.



7.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굽는다. 그리고 굽는 도중에도 계속 식용유를 많이 넣어줘서 거의 튀기는 느낌으로 해야한다.


나름 일반적인 감자전 모양이 갖춰졌다.

근데 너무 잘 눌러붙어서 식용유를 정말 많이 썼다. 근데도 눌러붙어서 많이 힘들었다.

감자전을 다 굽고나니까, 요리를 시작한지 2시간이 지나있었다... 2시간 동안 계속 요리한 적은 처음이었는데, 그것도 친구랑 2명이서 계속 감자전에 매달려서 ㅋㅋㅋ 정말 정성만 보면 맛없을 수 없는 요리다.


8. 드디어 완성! 초고추장이나 간장에 찍어 먹자!


완성한 모습. 이 세상의 감자전이 아닌듯 했다.


근데 막상 먹으니까 맛있었다. 그래서 감자전을 5개 정도 구웠는데, 그걸 다먹었다.



마무리는 친구집 강아지사진으로!

진짜 너무 귀여웠다. 근데 내가 감자전 조금 떼서 주니까 안먹더라ㅠㅠ


너무 귀여워서 한동안 놀다가 요리를 시작할 수 있었다.


안으로 들어오고 싶나보다.

728x90